게임 리뷰/Nintendo / / 2022. 10. 26. 12:00

몬스터헌터 라이즈 리뷰(썬브레이크/게임 사양/월드 차이)

몬스터헌터 라이즈 대표
몬스터헌터 라이즈

캡콤의 인기 시리즈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가장 최근 작품인 몬스터헌터 라이즈입니다. 월드에서 대성공을 거두며 다시 한번 캡콤의 대표로 떠오른 몬스터헌터 라이즈를 월드와의 차이, 확장팩 썬브레이크 등으로 소개드리겠습니다.

 

몬스터헌터 라이즈 게임 소개

  • 게임명 : 몬스터헌터 라이즈
  • 장    르 : 헌팅 액션
  • 제작사 : 캡콤
  • 출시일 : NS(21. 3.26.) / PC(22. 1.13)
  • 플랫폼 : PC / NS
  • 한국어 지원

캡콤은 마니아들의 전유물이 되어가던 몬스터헌터 시리즈를 몬스터헌터 월드와 함께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냈습니다. 현세대 기기에 맞는 화려한 그래픽, 스케일을 보여줬으며, 특히나 입문자들을 위한 여러 가지 배려를 배치하며 기존 플레이어 신규 플레이어를 모두 만족시켰습니다. 이런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21년 스위치를 통해 발매된 라이즈는 호불호가 갈리는 요소가 있지만 월드에 버금가는 좋은 평가를 받으며 또 한 번 몬스터헌터의 이름을 팬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월드의 장점을 살리면서 추가된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이 게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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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즈 공식 트레일러

몬스터헌터 라이즈 공식 트레일러

 

  ◎  PC 버전 최소 사양

  • 프로세서 : Intel® Core™ i3-4130 or Core™ i5-3470 or AMD FX™-6100
  • RAM : 8 GB RAM
  •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GT 1030 (DDR4) or AMD Radeon™ RX 550
  • 저장공간: 36 GB 사용 가능 공간
  • 운영체제: Windows 10 (64비트 전용)
  • DirectX 버전: DirectX 12

  ◎  PC 버전 권장 사양

  • 프로세서 : Intel® Core™ i5-4460 or AMD FX™-8300
  • RAM : 8 GB RAM
  •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GTX 1060 (VRAM 3GB) or AMD Radeon™ RX 570 (VRAM 4GB)
  • 저장공간 : 36 GB 사용 가능 공간
  • 운영체제 : Windows 10 (64비트 전용)
  • DirectX 버전 : DirectX 12

 

부담을 떨쳐낸 평가

  ◎  형 못지않은 아우 메타크리틱

몬스터헌터 라이즈 메타크리틱
몬스터헌터 라이즈 메타크리틱

라이즈의 메타크리틱 점수는 88점(122개 리뷰 중 9개 만점)입니다. 90점을 받으며 시리즈 역사상 가장 큰 호평과 판매량을 기록했던 몬스터헌터 월드의 뒤를 이을 작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에서 발매되었던 월드와는 달리 스위치에서 최초 발매되어 오히려 그래픽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며 팬들 사이에서 논쟁 거리가 되었지만 그럼에도 추가된 편의성과 새로운 시스템 등을 게임 속에 잘 녹여내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메타크리틱은 세계 각 리뷰 채널들의 점수를 모아 평균으로 표시한 수치로 개인마다 게임을 즐기는 방법과 좋아하는 장르, 스토리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  매우 긍정적인 해외반응

  • Monster Hunter Rise는 최고의 몬스터헌터 경험을 제공합니다. 프랜차이즈의 다른 게임들과는 다른 독특한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있어 게임 플레이와 몬스터헌터 프랜차이즈 모두에서 각각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플레이해야 할 게임입니다. - Universo Nintendo
  • 따라서 Monster Hunter Rise는 내가 가진 모든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World보다 더 재미있지는 않더라도 많은 것을 보여줍니다. 당신이 베테랑 사냥꾼이든, 이전에 이 시리즈를 해본 적이 없든 간에, 최소한 한 번은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은 스위치로 발매된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는 플랫폼과 시스템 판매자를 위한 기술적 성과이기도 합니다. PC 버전을 기다릴 수도 있지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금 Rise를 플레이하고 게임용 PC가 있다면 다시 플레이하십시오. 두 번 사고 싶을 정도로 좋은 게임! - Gamer Escape
  • Rise는 테마를 고정하고 전투에 대한 스마트한 개선 사항을 보여주며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재미있는 경험입니다. 전작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것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 몬스터헌터 중 최고다. - Pocket Tactics
  • 완벽한 게임, 새로운 기능들이 놀랍습니다. 놀라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고, 새로운 행보와 업데이트 덕분에 무기들이 월드와 같거나 더 좋아졌습니다. 그래픽과 배경을 채우는 오브젝트에는 실망했습니다. 그러나 게임 플레이가 너무 훌륭하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 중 어느 것도 큰 문제가 아닙니다.

 

라이즈 게임 플레이 리뷰

  ◎ 긍정적으로 작용한 새롭게 추가된 요소들

새롭게 추가된 요소들 중 대표적으로 교체 기술과 밧줄 벌레가 게임의 플레이 자체를 바꿔놓을 정도로 크게 작용했습니다. 교체 기술은 게임 내 다양한 무기가 준비되어 있음에도 인기 무기가 정해져 있고 그 무기를 선택한다면 비슷한 플레이를 하게 되는 것을 바꾸었습니다. 다양한 특징을 가진 교체 기술을 무기별로 준비해 두었고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조합하여 수렵을 떠날 수 있습니다. 또 한 번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진 추가 요소가 되었습니다. 다음엔 밧줄 벌레입니다. 이것이 라이즈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고 가장 큰 의미를 가집니다. 헌터들은 밧줄 벌레라고 불리는 벌레를 들고 다닐 수 있고 이 벌레는 마치 타잔이나 스파이더맨처럼 길게 줄이 되어 스윙을 하며 이동할 수 있고, 무기별 특별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교체 기술과 함께 다채롭고 상황에 맞는 스킬을 이용하여 화려하고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헌터는 계속해서 밧줄 벌레의 숫자를 생각하며 효율적인 전투를 해야 합니다. 본인의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시리즈 대대로 아쉬운 무기 밸런스

이번 작품에도 아쉬운 무기 밸런스는 여전했습니다. 팬들에게 주인공 무기라고 불리는 태도는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고 전통적으로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원거리 무기들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나 태도의 성능은 팬들의 원성을 샀는데 그 자체로 강력한 대미지와 좋은 메커니즘을 가진 교체 기술과 밧줄 벌레 기술 조금만 익숙해진다면 어렵지 않은 패턴 플레이 등은 이 무기를 단점이 없는 최고의 무기로 만들었습니다. 무조건 최고의 성능을 내는 무기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본인이 애정 하는 무기를 주로 쓰는 게임과 팬들의 특성상 이 문제는 작아 보이지 않습니다. 무기에 대한 플레이어의 숙련도가 올라간다면 수렵이 불가능한 몬스터는 없는 만큼 본인에게 맞는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무기가 없다면 태도를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 아쉬움을 채운 썬브레이크

라이즈의 아쉬움으로 남았던 부족한 콘텐츠는 추가 확장판 썬브레이크의 발매와 함께 어느 정도 해소된 것으로 보입니다. 유저들에게 지루한 의무감으로 남았던 백룡 야행 콘텐츠를 삭제했고, 기존 팬들의 환호성을 이끌어낸 추가 몬스터들과 괴이 몬스터 시스템으로 엔딩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처참한 성능으로 유저들에게 외면받았던 차지액스나 랜스류의 무기들이 새로운 교체 기술과 함께 대미지 배율까지 상승하며 어느 정도 밸런스를 맞췄습니다. 당연히 다양한 무기를 즐겁게 선택할 수 있는 이 변화는 썬브레이크를 기다리던 많은 팬들을 만족시켰습니다. 이 밖에도 혼자 즐기는 유저에게도 즐거움이 된 NPC와 팀을 이뤄 사냥하는 맹우 시스템, 완성도가 높아진 몬스터들의 패턴, 신속 교체 시스템 등이 추가되며 라이즈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눈 밖에 나고 있는 무기들이 존재하고 해결되지 못한 아쉬운 번역 문제 등은 유지되었으며 가장 큰 단점으로도 불렸던 멀티플레이 매칭 시스템 또한 개선되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 총평

월드는 최고의 평가를 받았고 음지로 가라앉던 몬스터헌터 시리즈를 양지로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PC나 콘솔로 플레이해야 했던 월드와 달리 라이즈는 휴대용 기기인 스위치에서 먼저 출시되며 라이트 한 플레이를 지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다양한 기술과 편의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월드와 같은 시기에 개발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늦게 출시되었지만 후속작으로 보기는 힘든 만큼 두 작품을 비교하기보다는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여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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