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베요네타 2 이후로 8년의 기간을 기다려 우리 곁에 돌아온 누나 베요네타 3입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의 개발자가 개발한 논스톱 클라이맥스 스타일리시 액션 장르의 이 게임을 메타크리틱, 플레이 리뷰와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리뷰에는 게임의 스포일러가 담겨있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고 보셔도 됩니다.
베요네타 3 게임 소개
- 게임명 : 베요네타 3
- 장 르 : 논스톱 클라이맥스 스타일리시 액션
- 제작사 : 플레티넘 게임즈
- 출시일 : 22.10.28.
- 플랫폼 : 닌텐도 스위치
- 한국어 자막 지원
닌텐도 하면 생각나는 귀여운 게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재미만 있으면 된다는 회사의 지향점처럼 엄청난 그래픽과 자극적인 느낌의 AAA급 게임은 아니더라도 아기자기 하고 건전한 느낌의 게임들을 많이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닌텐도에서 출시되는 게임중에서도 상당히 이질적으로 보입니다. 스타일리시 액션을 장르로 채택하고 있는 게임으로 주인공 베요네타는 수백년의 시간을 건너 현대에 태어난 마녀입니다. 이 마녀가 보여주는 액션은 섹시와 B급 감성을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닌텐도에서 선보이던 작품들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액션게임으로 스위치에서 색다른 감성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의 환호를 받고 있습니다.
◎ 베요네타 3 공식 트레일러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는 평가
◎ 전작의 호평을 잇는 메타크리틱
이번 작품의 메타크리틱 점수는 88점(86개 리뷰 중 8개 만점)입니다. 92을 받으며 명작의 반열에 올랐던 베요네타 2 보다는 낮은 점수지만 단독으로 보자면 여전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PC 버전으로 출시된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을 제외하고는 스위치에서 출시 되었기 때문에 아쉬운 그래픽을 가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잘 구현했고, 새로 추가된 데몬 슬레이브 시스템이 작품에 잘 녹아들며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기존 시리즈의 팬이라면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 메타크리틱은 세계 각 리뷰 채널들의 점수를 모아 평균으로 표시한 수치로 개인마다 게임을 즐기는 방법과 좋아하는 장르, 스토리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 이번 작품에 만족스러운 해외반응
- 기다릴만한 가치가있었습니다. Bayonetta 3는 올해 최고의 게임 중 하나이며 플레티넘 게임즈의 게임을 특별하게 만드는 훌륭한 게임입니다. - Atomix
- Bayonetta 3는 우리가 사랑하는 마녀를 다른 캐릭터와 함께 모든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야기와 함께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베테랑 플레이어와 신규 플레이어 모두에게 완벽한 게임이며 가장 강력한 특징은 게임 플레이, 유머 및 매혹적인 OST입니다. - Areajugones
- Bayonetta 3는 당신의 감각중 정말로 눈을 즐겁게 해줄 것이며 모든 후속작들이 따라가야 하는 길을 가고 있습니다. 팬들은 틀림없이 이 모든 것을 즐길 것이고, 새로 유입된 플레이어들은 후속작을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 - Gamepressure
- 마녀는 화려하고 강렬하고 매우 재미있어 보이는 모습으로 돌아왔지만, 그래픽과 시각적 부분에서 일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전체적인 게임을 돌아볼때 Bayonetta 3는 플레티넘 게임즈가 여전히 뛰어난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멋진 예시를 보여줍니다. - TierraGamer
정신없이 지나간 게임 플레이 리뷰
◎ 유행을 따라간 멀티버스 세계관
디즈니의 마블 어벤져스의 현재 최대 화제는 멀티버스 세계관입니다. 최근에 워낙 화제가 된 단어이기 때문에 대부분 개념에 대해서 알고 계실테지만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멀티버스는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세계 이외에 여러가지 우주가 존재한다는 개념으로 이 게임에서 멀티버스는 우리가 그동안 플레이 해오던 세계의 베요네타 말고 다른 세계의 베요네타가 존재한다는 설정입니다. 이번 작품을 플레이하며 우리 세계에 위험에 빠진 베요네타가 멀티버스를 통해 다른 세계에 도움을 요청하고 여러 특징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마녀들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만족스러웠지만 이외에 스토리가 산만하게 느껴진다는 점 최근 화제인 멀티버스를 억지로 끼워넣은 느낌이 든다는 점은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 여전히 즐거운 전투와 새롭게 즐거운 데몬 슬레이브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스타일리시한 전투는 이번 작품에도 잘 구현되었습니다. 위치 타임을 이용한 타이밍 전투도 여전히 즐거웠습니다. 적의 공격을 타이밍에 맞춰 회피하게 되면 시간이 느려지며 적에게 공격을 쏟아부을 수 있는 기술로 단순히 공격버튼을 누르는 전투가 아니라 항상 타이밍을 보고 있어야 하며 성공시에 쾌감과 쏟아지는 화려한 기술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전투를 항상 즐겁게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인 데몬 마스커레이드, 데몬 슬레이브 또한 개인적으로는 정말 즐거웠습니다. RPG 게임을 즐길때 소환수를 이용한 전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 시스템들은 악마들을 소환하여 카운터 공격을 넣고 직접 공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악마들의 디자인이 훌륭하고 각각의 개성이 강해 3마리 까지 소환할 수 있는 조합을 이용해 다양한 전투를 즐기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베요네타를 이용해 하는 전투도 즐겁지만 데몬 슬레이브를 활용하여 소환전투를 하다보면 한 단계 더 발전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스위치의 한계에 갇힌 액션게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들에게 항상 따라붙는 단점인 성능입니다. 대부분의 턴제 게임에서도 아쉬운 그래픽이 지적되지만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이 게임에서는 더욱 아쉽게 느껴집니다. 이런 멋진 게임을 PC에서 플레이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플레이 하는 내내 했습니다. 플랫폼의 한계로 인한 해상도 저하, 열화된 텍스쳐, 고정되지 않고 유동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프레임 까지 여러부분에서 아쉬웠습니다.
◎ 여유없이 몰아치는 게임
이 게임은 개발사에서 논스톱 클라이맥스 스타일리시 액션을 표방하고 있는만큼 화려한 전투, 빠른 전개 이외에도 중간중간 미니게임과 같은 요소를 접목하여 플레이어에게 쉴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액션게임에서 횡스크롤 잠임액션, 슈팅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느낄 수 있습니다. 'B급 감성의 완성도 높은 액션을 보여주는 멋진 게임' 제가 생각하는 베요네타입니다. 완벽하지 않은 스토리, 그래픽 등 아쉬운 부분이 없지는 않지만 시원하게 터지는 액션은 그 자체로 훌륭한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혹시나 스트레스를 확 풀기위한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추천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