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소개해 드렸던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와 함께 조이콘의 기능을 활용한 운동 게임으로 항상 거론되는 링 피트 어드벤처입니다. 발매 후 3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 게임에 대해 운동 효과,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링 피트 어드벤처 게임 소개
- 게임명 : 링 피트 어드벤처
- 장 르 : 피트니스 어드벤처
- 제작사 : 퀀틱 드림
- 출시일 : 19.10.18
- 플랫폼 : NS
- 가 격 : 84,800(운동을 위해 필요한 링콘, 레그 스트렙 포함)
- 플레이타임 : 메인 스토리(35시간)
- 한글 자막 및 음성 지원
닌텐도는 과거 휴대용 게임기 위주의 라인업에서 닌텐도 Wii를 발매하며 거치용 가족 게임기, 몸을 이용한 게임기에 대한 니즈를 만들어 냈습니다. 하지만 후속작이었던 닌텐도 WiiU가 처참한 판매 성적을 보여주며 아쉬운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지속적인 거치용 게임에 대한 요구와 본인들의 의지를 담아 휴대용, 거치용 겸용 가능한 차세대 게임기 스위치가 발매되었고 또다시 전작에서 호평받았던 운동 게임들에 대한 기대가 커졌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배터리 개선판, OLED 버전이 발매되기 전까지 아주 부족한 배터리, 아쉬운 화면 등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어 휴대보다는 거치된 채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많았고 이제 맞추어 발매된 링 피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정확히 동작을 수행한다면 좋은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 운동 도구 링콘과 레그 스트랩
이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링콘과 레그 스트랩 두 개의 도구가 필요합니다. 링콘은 탄성이 있는 원형의 고리로 조이콘을 장착해 누르고 당기며 상체 운동을 하도록 하는 도구이며, 레그 스트렙은 다리에 달아 유저가 스쿼트를 하거나 앞으로 전진하기 위해 걷을 때 동작을 인식하는 도구입니다. 이 두 개의 기구를 가지고 게임 내에 표시되는 동작을 따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상체와 하체에 운동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링 피트 공식 트레일러
게임 장르를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평가
◎ 괜찮은 점수의 메타크리틱
이 게임의 메타크리틱 점수는 83점(45개 리뷰 중 3개 만점)입니다. 스토리가 있는 패키지게임을 선호하는 메타크리틱의 성향을 고려했을때 나쁘지 않은 점수를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저점수는 8.6점으로 매체 평점과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으며 꾸준한 판매량과 관심을 보여주는 만큼 본인의 영역에서 좋은 위치를 잡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 메타크리틱은 세계 각 리뷰 채널들의 점수를 모아 평균으로 표시한 수치로 개인마다 게임을 즐기는 방법과 좋아하는 장르, 스토리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게임 플레이 리뷰
◎ 나쁘지 않은 운동효과
앞서 소개해 드렸던 스위치 스포츠의 경우 운동 효과가 없지는 않지만 운동보다는 게임에 더 가까운 작품이라고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링피트는 게임보다는 운동에 더 치우친 작품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 강도를 단계별로 조절이 가능하며 가슴, 허벅지, 복근, 팔 등 다양한 부위를 자극하는 동작을 수행하도록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스토리를 따라 장기간 게임에 프로그래밍된 운동 순서와 강도에 맞추어 진행하게 되는 어드벤처 모드나 본인이 좋아하는 게임만 즐길 수 있는 커스텀 모드 등으로 균형 잡힌 운동이 가능하며 리듬 게임 모드를 이용해 즐겁게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체력이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게임에 보이는 그대로의 횟수만을 채우기 위해 운동한다면 무리가 올 수 있고, 프로그램 내에 등근육 운동이 부족한 부분이나 스스로가 정확한 동작을 하지 않고 계속해서 진행하게 될 수 있는 부분이 아쉬운데 이것들은 몸에 부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수단으로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 게임과 운동을 함께 고려하고 있다면
게임을 하며 현대인에게 부족한 운동까지 수행할 수 있다면 그 보다 좋은 것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 게임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짐작합니다. 링 피트 어드벤처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드벤처 게임을 표방하고 있기에 운동뿐 아니라 게임의 재미도 어느 정도 얻을 수 있고 정확한 자세로 게임을 진행한다면 만족할 수준의 운동효과도 누리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게임이기 때문에 스스로 운동량을 조절하거나 자세를 봐줄 분들이 없는 환경에서 플레이하신다면 무리하지 않고 적당한 수준으로 즐기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