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오브 워 리뷰(게임 소개/게임 사양/해외 반응)

갓 오브 워 대표
갓 오브 워

훌륭한 게임이 많이 출시되었던 2018년 그중 최고로 뽑히는 레드 데드 리뎀션 2와 최다 GOTY 경쟁을 벌이며 역대급 작품 중 하나로 올라선 게임 '갓 오브 워'의 리뷰입니다. 게임 소개, 해외 반응 그리고 PC판의 사양 등으로 리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리뷰에는 게임의 스포일러가 담겨있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고 보셔도 됩니다.

 

갓 오브 워 게임 소개

  • 게임명 : 갓 오브 워
  • 장 르 : 액션 어드벤처
  • 제작사 :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
  • 출시일 : 18. 4.20.
  • 플랫폼 : PC / PS
  • 한국어 지원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의 희망 '갓 오브 워'입니다. 단점이 없는 게임 역대급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승승장구했고 전문가 평가, 유저 평가 모두에서 완벽한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심지어 이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 플레이스테이션을 구매한다는 사람들이 생길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와 같은 평가와 함께 'TGA 선정 올해의 게임', 'AIAS 선정 올해의 게임', 'GDC 선정 올해의 게임', 'BAFTA 선정 올해의 게임' 등 세계적으로 가장 큰 게임 시상식에서 수상했고 라이벌 레드 데드 리뎀션을 따돌리며 2018 최다 고티 타이틀을 따냈습니다. 역대급 호평을 받은 게임 갓 오브 워입니다.

우리의 신 학살자 크레토스가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또 한번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동안 압도적인 힘과 고집 센 성격을 보였던 크레토스 세월과 함께 변한 그와 함께 최고의 게임으로 빠져들 시간입니다.

 

반응형

 

◎ 갓 오브 워 공식 트레일러

갓 오브 워 공식 트레일러

 

◎ PC 버전 갓 오브 워 사양

최소요구사양:
64비트 프로세서 및 운영 체제 필요
운영 체제 : 윈도우 10 64비트
프로세서 : Intel i5-2500k(4코어 3.3GHz) 또는 AMD Ryzen 3 1200(4코어 3.1GHz)
메모리 : 8GB RAM
그래픽카드 : NVIDIA GTX 960(4GB) 또는 AMD R9 290X(4GB)
다이렉트X : 버전 11
저장 : 70GB의 사용 가능한 공간
추가 참고 사항 : DirectX 기능 수준 11_1 필요


권장사양:
64비트 프로세서 및 운영 체제 필요
운영 체제 : 윈도우 10 64비트
프로세서 : Intel i5-6600k(4코어 3.5GHz) 또는 AMD Ryzen 5 2400G(4코어 3.6GHz)
메모리 : 8GB RAM
제도법 : NVIDIA GTX 1060(6GB) 또는 AMD RX 570(4GB)
다이렉트X:버전 11
저장 : 70GB의 사용 가능한 공간
추가 참고 사항 : DirectX 기능 수준 11_1 필요

 

호평일색의 평가

◎ 호평 일색의 메타크리틱

갓 오브 워 메타크리틱
갓 오브 워 메타크리틱

PS4 버전 메타크리틱 점수는 94점(118개 리뷰 중 42개 만점)입니다. 거의 절반에 가까운 매체들이 만점을 주었습니다. 액션 어드벤처라는 장르가 가질 수 있는 모든 장점의 끝에 서있다, 압도적인 그래픽과 아름다우며 압도하는 OST 등의 평가를 내리며 또 하나의 명작 탄생을 축하했습니다. 콘솔 버전뿐 아니라 22년 초 PC 버전으로 발매되면서 93점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미 뛰어났던 훌륭한 그래픽을 또 한 번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을 받으며 성공적인 플랫폼 이식을 알렸습니다.

 

※ 메타크리틱은 세계 각 리뷰 채널들의 점수를 모아 평균으로 표시한 수치로 개인마다 게임을 즐기는 방법과 좋아하는 장르, 스토리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 열광하는 해외반응

  • God of War는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전체 비디오 게임 산업을 위한 다음 단계처럼 느껴집니다. 경이로운 영상, 보람 있는 탐험, 깊고 미묘한 전투 시스템은 지구상의 모든 인간이 경험해야 하는 장대한 모험에 기여합니다. 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우리 모두를 발할라로 데려갑니다. - Easy Allies
  • 분노한 스파르타 전사의 귀환은 잘 이루어졌습니다. God of War는 이미 올해의 게임에 대한 훌륭한 경쟁자이며 놓쳐서는 안 됩니다 - LEVEL (Czech Republic)
  • God of War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모든 좋은 점을 끌어들입니다. 거의 모든 측면이 미세한 광택으로 연마되었으며,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세계 그 자체이며, 놀랍도록 복잡한 주제를 탐구하는 성숙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새로운 강조점을 둡니다. God of War는 스토리텔링과 게임 세계 구축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Kratos를 한 음표 캐릭터에서 들을 가치가 있는 이야기를 가진 매혹적인 사람으로 변화시킵니다. PS4가 있다면 필수 타이틀입니다. - GameCrate
  • 이 게임에 대하여 내가 가진 표현으로는 충분히 추천할 수 없고 PS4와 PC에서 플레이했으며 2022년에도 여전히 유효한 아름다운 게임입니다.
  • PC에서 플레이할 때까지 기다릴 가치가 있는 놀라운 작품. PC 출시 몇 년 전에 스포일러에 노출되었지만 이 게임은 플레이하는 데 절대적인 즐거움이었습니다. 아직 이것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최대한 빨리 설치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훌륭한 게임은 많은 옛 추억을 불러일으킵니다. 플레이를 적극 권장합니다.

 

40 시간 실제 플레이 리뷰

◎ 정점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그래픽

플레이스테이션이 가진 모든 능력을 끌어낸듯이 보이는 그래픽입니다. 모션 캡처로 인해 인물들의 움직임이 자연스럽니다. 젊고 활기가 넘치던 주인공 크레토스에게도 다가온 세월의 흔적을 자연스럽게 표현했고 특히나 북유럽 신화를 떠오르게 하는 듯한 풍경 묘사는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특히나 저는 주인공이 나무를 베고 아들과 한께 보트를 타고 가는 첫 장면을 보자마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배경뿐 아니라 이 게임의 세계에만 등장하는 듯한 괴물들은 어딘가 익숙한 듯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나아내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캐릭터, 배경, 몬스터에 이르기까지 부족한 곳이 없는 그래픽이 22년 1월 25일 PC 버전으로 발매되며 또 한 번의 진화를 했습니다. 비교적 스펙의 한계에서 자유로운 PC의 특성상 더욱 향상된 텍스쳐와 프레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이 없다면 PC로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 탄탄한 서사의 스토리

이 게임은 스토리에 스포일러가 될 만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지는 않지만 각 캐릭터들은 본인만의 성격이 살아있고 그들의 서사가 살아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뚜렷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들이 서로 얽히며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특히나 주인공 크레토스의 변화를 보여주는 연출력이 대단한데 전작들에서 각 신화의 신들을 학살하고 다니던 강력한 그가 나이가 들고 아들이 생기며 이전과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된 거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변화는 많은 설명 없이도 플레이어들에게 스며들 것입니다.

 

◎ 다채로운 사운드

드라마 워킹데드, 클로버 필드 10번지, 블랙 세일즈 등에서 음악 작업을 맡았던 베어 멕클레리가 음악 감독을 맡았습니다. 눈이 쌓여있는 북유럽의 산맥을 표현하고, 크레토스와 아들 아트레우스가 관계를 쌓아나가는 모습까지 자연스럽게 묘사합니다. 신화 속 모습을 신비롭게 표현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고 느꼈습니다. 이 리뷰를 보고 게임을 플레이하실 분들도 게임에 집중하면서도 귀를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신의 위대함을 보여주는 웅장한 음악부터, 사춘기를 겪는 아들과 아버지의 묘한 서사까지 한층 더 놀라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아름다운 게임

갓 오브 워는 그 자체로 아름다운 예술 작품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미려한 그래픽, 지루함 없는 전투 시스템, 아름다운 배경 구석구석 할 수 있는 탐험 요소, 영화를 보는듯한 연출과 스토리 그 어떤 것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게임의 플레이 타임은 25~35시간 정도로 평가받고 있지만 저는 구석구석 탐험하며 아이템을 수집하고, 퍼즐을 풀고 NPC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만약 AAA급 게임의 무거움을 부담스러워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꼭 플레이 해보길 추천드립니다.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리뷰(25시간 플레이/메타크리틱)

전 세계의 신들을 부수고 다니는 우리의 회색 친구 크레토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2018년 발매해 명작 게임의 반열에 올라섰던 전작에 이어 북유럽 신화를 다루고 있는 이 게임에 대해 가볍게

lightitview.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